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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극 만들기
시청자를 오래 머무르게 하는 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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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네일, 제목과 관련 있는 인트로 사용하기
클릭 후 바로 이탈하지 않게 인트로가 적절해야 합니다. 유튜브 시청자는 노출된 목록 중 섬네일, 제목을 보고 클릭합니다. 그런데 막상 들어가 보니 지루한 인사가 길게 이어진다든가 기대한 것과 상관 없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면 대다수는 시청을 중단하고 뒤로가기를 누르겠죠. 이렇게 올라간 조회수는 장기적으로 채널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게 됩니다.
조회수는 영상의 인기도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은 시청자가 나가지 않고 오래 시청한 동영상을 퀄리티 있다고 판단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추천하기 때문에 인트로에서 만큼은 꼭 섬네일, 제목과 관련 높은 내용이 배치될 수 있도록 편집해서 시청자 초기 이탈을 막도록 합시다.
킬링 포인트 잡기
영상 전체 분량 중 가장 재밌고 중요한 부분을 어디쯤 넣을지 정합니다. 인트로 이후 영상이 느슨해지고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주목시킬 수 있는 무엇이든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도 저도 어려운 경우라면 분량을 늘리기 위해 영상을 느슨하게 진행시키는 걸 피하고 짧더라도 밀도 높은 영상으로 편집하는 게 좋습니다.
맥락의 중요성
유튜브 영상 편집의 전제는 늘 '언제든지 뒤로가기를 누르고 나갈 수 있다'. 나올 거 다 나왔거나 나올 건 안 나오고 이상한 것만 나오는 상황을 피해야겠죠? 이를 위해선 영상 전체를 여러 차례 모니터하면서 느슨하거나 흐름을 끊는 컷들을 재배열하거나 삭제합니다. 2배속으로라도 충분히 모니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한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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